귀 부분 부었을 때 연골막염 증상인가요? 수술이 필요한 단계인가요?

유OO • 2023.12.18

이거 연골막염 증상인가요? 피어싱을 뚫었었는데 3일 전부터 부었습니다 귀가 거의 2배로 부었습니다 소독액이랑 연고로 약 발라주고 있어요 귀에 열감이 있고 귀 부분 피부까지 부은 것 같아요 아프진않습니다혹시 수술해야하는 단계는 아닌가요?그냥 약 처방만 받는 단계인가요?

이비인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이비인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1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염증 반응 가능성이 있는데요.
    부기가 지속 되고 고름 등 분비물이 있는 경우라면 원인에 따라 항생제 치료가 필요 하기 때문에 피부과 진료를 권유 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tar
    star
    star
    star
    star

    5.0

    2024.11.23

    • 안심이 됐어요

이비인후과 관련 질문

  • 연골막염

    아픈지 일주일 좀 넘었어요 피부과에서 항생제 레이저 치료 받다가 점점 더 악화되는 것 같아서 이비인후과가니깐 2-3일 경과를 더 지켜보고 수술한다는데 바로 수술하는게 더 낫지않을까요?

    +2

    이비인후과

    2023.06.05
  • 피어싱 후 연골막염 증상, 피어싱을 유지하면서 치료하는 방법은?

    연골막염 인것 같은데 귀에 열이나고 통증이 있고 짓물이 납니다 피어싱 뚫고 나타났는데 피어싱 유지하면서 치료하는 법은 없나요?

    통증

    기타통증

    2023.09.27
  • 피어싱 후 붓기와 피고름, 연골막염 가능성은?

    피어싱을 뚫은지 일주일 다 되가는데 붓기도 심하고 피고름이 자꾸 나오는제 연골막염일까요..

    이비인후과

    2025.02.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