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눈 건조를 유발하나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앓으면 눈의 건조함을 일으키나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앓으면 눈의 건조함을 일으키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눈 건조는 서로 연관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눈의 염증 반응을 일으키며, 이 과정에서 눈물의 질과 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해 눈물층이 불안정해지고, 눈물 분비에 변화가 생겨 건조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잦은 눈 비빔이나 가려움증으로 인해 눈 표면이 자극받아 건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부 약물도 눈 건조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건조한 눈 환경은 알레르기 물질이 눈 표면에 더 오래 머물게 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어 두 증상이 서로 악순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 관리를 위해서는 인공눈물 사용, 적절한 습도 유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 회피, 그리고 필요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한 적절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5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나요? 안과 4곳 방문하였는데 각각 진단이 달라서 어이가없습니다. 진단명은 안구건조증, 상공막염, 알레르기성결막염 등 있는데 지금 현상은 눈곱이 거의 안끼며 자고 일어나면 눈의 충혈이 있고 냉찜질을 하면 괜찮아지지만 모니터 등 전자기기를 보면 엄청 심해집니다. 눈의 충혈 방향은 3,6,9시 방향으로 심합니다. 전에는 브롬펜, 시카플루이드 및 스테로이드제 점안액을 썼는데 호전이 없고 지금은 항히스타민제와 안구건조증 관련 점안액 및 인공눈물 8일째 점안중인데 호전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게 자꾸 괜찮아졌다 심해졌다 하는거라서 지금 눈이 또 살짝 간지럽긴한데 그 약 넣으먄돼는건가요? 혹시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그냥 냅두면 어떻게돼나요

예전에 가렵고 해서 같은증상으로 알레르기성 결막염 진단받은적 있는데 그 뒤로 한번씩 종종 찾아오는데 눈이 가려워서 비볐더니 눈안에 물집이 차올랐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