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매교정 후 외사위 원인은 무엇인가요?
약간의 외사위가 있고 눈매교정을 했는데 위를 쳐다볼때 눈동자가 약간 밖으로 이동하는건 원인이 뭘까요?눈매교정 때문일까요?
약간의 외사위가 있고 눈매교정을 했는데 위를 쳐다볼때 눈동자가 약간 밖으로 이동하는건 원인이 뭘까요?눈매교정 때문일까요?
AD
외사위는 눈의 정렬이 바깥쪽으로 치우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눈매교정 수술은 주로 눈꺼풀의 위치나 모양을 조정하는 수술로, 외사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위를 쳐다볼 때 눈동자가 밖으로 이동하는 것은 외사위의 특성일 수 있으며, 눈의 근육이나 신경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을 위로 뜰 때 힘들거나 눈동자가 바깥쪽으로 이동하는 증상은 윗눈꺼풀에 연결된 근육의 힘이 약해져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눈의 문제보다는 눈꺼풀에 연결된 근육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안과 대면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또한, 사시의 경우 양쪽 눈이 망막에 맺히는 상이 크게 달라지며 입체감을 느끼는 시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초점이 가끔 잘 안 맞는 것은 해당 부분을 교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여 의사와 치료 방향을 상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외사위의 정도와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6살때 눈매교정수술을 했고 19살때 눈매교정을 푸는 수술을 받으려고 하는데 어린나이에 눈매교정을 해서 눈매교정을 푸는 수술이 잘 될지 걱정이되요.
3년전에 절개 쌍꺼풀과 눈매교정을 했었는데 2년이넘었을때부터 누워있을때 눈을 감으면 이마가 당기거나 눈에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난시나 두통도 눈매교정때문일까봐 불안한데 절개로 쌍꺼풀수술을 했다면 눈매교정도 절개로 했을 가능성이 큰지, 만약 그렇다면 눈매교정을 풀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시간이 많이 지나도 눈매교정을 풀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눈매교정 없이 쌍수 절개만으로도 눈이 커지나요? 안검하수가 아니면 굳이 눈매교정 안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