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검사 결과 이상 수치, 감기로 인한 영향인가요? 갑상선은 정상인가요?
피검사 결과에 잇어 정상수치 범위 벗어나는 plt 와 호중구 증가 림프구 감소 ㅠ 제가 감기였을때 검사해서 그런걸까요? 그리고 갑상선쪽은 정상인거죠..?
피검사 결과에 잇어 정상수치 범위 벗어나는 plt 와 호중구 증가 림프구 감소 ㅠ 제가 감기였을때 검사해서 그런걸까요? 그리고 갑상선쪽은 정상인거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PLT수치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보통 세균/바이러스 감염, 혈액 질환 등이 문제일 수 있으며, 호중구가 증가한 경우 급성 세균감염, 스테로이드 제제 사용, 악성 종양, 염증, 각종 혈액질환 등을 의심할 수 있지만 흡연, 스트레스나 운동에 의해서도 일시적인 증가가 나타날 수 있어요. 림프구가 감소한 경우 면역결핍증, 암, 바이러스감염, 자가면역질환, 약물 사용에 의한 이상반응 등을 의심할 수 있지만 호중구가 증가할 때 림프구가 감소하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요. 감기로 인해 수치가 약간 상승했을 가능성은 있어보이지만 정확한 검사결과에 대한 문의는 해당 의료기관에 문의해주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6년도에 갑상선염 잃고 20년도부터 6개월에서 1년사이 주기적으로 초음파 피검사하는데 물혹많고 오른쪽 갑상선은 사이즈가 계속 커지고 피검사는 늘 정상이다가 2주전부터 피곤하고 몇달동안 생리양이 불규칙해서 검사했더니 문자로 결과받았는데 약 먹어야할 수치인지 궁금하네요ㅜㅜ
임신 중절 수술 이후 다른 병원에서 혈액 검사와 질염 증상 때문에 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질염 이외에 내부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 혈액 검사 결과가 이상하다고 합니다 모든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고 여성호르몬 수치는 폐경에 가깝다고 합니다 갑상선 수치만 높게 나와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증상의 발생 원인에 임신 중절 수술이 영향을 미칠까요? 식욕 억제제도 2 주 정도 복용한 적 있습니다
작년에 갑상선이 붓고 아파서 내원결과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을 받았는데 몇 개월 동안 피검사 결과(호르몬 약 복용x 그냥 지켜봐야한다고만 하심) 갑상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22년12월) 그런데 요즘도 피곤하면 가끔씩 갑상선이 붓는거같거 아픈데 피곤하면 그럴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