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은지 3시간이 지났는데 아직 배가 부른데 자도 되나요?
밥 먹은지 3시간이 지낫지만 너무 많이 먹기도 하고 소화불량이 있어서 소화가 많이 느려서 그런지 아직 배가 부른대 자도되나요?
밥 먹은지 3시간이 지낫지만 너무 많이 먹기도 하고 소화불량이 있어서 소화가 많이 느려서 그런지 아직 배가 부른대 자도되나요?
식사 후 3시간이 지났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화가 어느 정도 진행되어 잠자리에 들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소화불량이 있거나 평소보다 많이 드신 경우에는 소화가 완전히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불편함이 있다면 반쯤 앉아서 쉬거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여 상체를 약간 세우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자세는 위산 역류를 방지하고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식사량을 조절하고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화불량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밥을 먹은지 일분도 안되서 배가 부른것같은데 뭔가 허해요. 어제 저녁에는 커피를 많리 마셔서 배가 허한지 알았는데 배 고픈 횟수가 많아지고 먹어도 허해요 비만도 아니고 보통체중인데 왜그럴까요? 왜그런걸까요?
밥을 조금 먹어도 배가 불러요
평소에 아침 식사를 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배고프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아침에는 배가 아플 때가 많습니다. 점심 시간은 보통 1시인데 이때까지도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그냥 점심 시간이니 밥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점심을 먹는 것이지 뭘 먹을지 욕심도 없습니다. 퇴근 시간은 7시인데요. 6시만 되도 배가 너무 고파집니다. 이것저것하면 저녁은 8시쯤에 먹게 됩니다. 야식을 먹을 때도 있지만 요샌 먹지도 않습니다. 정리하면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오후 1시까지는 공복 상태지만 배가 고프지는 않고 점심을 먹고 2~3시간만 지나면 엄청 배가 고파집니다. 저녁의 배고픔은 조금 차원을 달리하는 배고픔인 것 같습니다. 뭘 먹고 싶다는 식욕이 엄청 생기고 실제로 점심에 밥을 많이 먹어 배가 아직 부른 상태인데도 밥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과식을 하게 됩니다 점심에는 밥 생각이 별로 없는데 점심을 먹었는데도 저녁에만 식욕이 확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