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인지 궁금해요
외음부에서 항문쪽으로 새끼 손톱만한 크기의 뭐가 낫는데 따끔거리고 아파요 이게 헤르페스인가요? 약을 먹는게 나을까요?
외음부에서 항문쪽으로 새끼 손톱만한 크기의 뭐가 낫는데 따끔거리고 아파요 이게 헤르페스인가요? 약을 먹는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단순한 염증으로 보여지지 않고 수포양상을 띈다면 헤르페스의 가능성이 있는데요, 헤르페스2형의 경우 성관계를 통해 전염이 되어 성병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반드시 파트너와 함께 치료가 필요하며, 균 검출이 되지 않을 때까지 성관계를 피해주셔야 해요. 완치가 불가능 하고 재발이 잦으며,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치료가 필요해요. 잠복기가 길고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헤르페스 2형 보균자임을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성병으로 분류되지만 사우나, 수영장에서 감염된 사례도 있다 해요. 혈액 검사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며, 수포가 없는 경우 PCR 검사 결과에서 음성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해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상황으로 보여지므로 진료를 먼저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모낭염일까요??갑자기 무언가 만져지더니 이런게 생겨있네요...헤르페스일까 걱정됩니다.. 포비아가생겨버렸네요..아프거나 가렵진않아요..
만지면 약간의 따가움 있습니다
헤르페스 보균자인데, 생리 중에 생리대를 차고서 손톱으로 긁었다가 샤워기 물줄기에 따가워 보니 상처가 나있더라구요. 자주 사진이나 거울로 상태를 확인하는 편이라 물집이 있었던 것도 아닙니다. 첫번째 사진처럼 살이 파였다가 마데카솔을 2-3일 정도 바르니 두번째 사진처럼 되었는데 헤르페스로 보일까 여쭈어 보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