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약 사용 중 울어도 괜찮은가요?
알레르기성 가려움때문에 안약을 3일째 넣고있는데요 오늘 아침점심 안약 넣고 저녁에 안좋은일이있어 많이 울었는데 눈이뿌얘보이고 다시 살짝가려워요 혹시 눈에 무리가 간건가요? 안약넣는 기간중 울어도상관없나요? 그리고 이럴경우 내일 안약넣어도될까요?아님
알레르기성 가려움때문에 안약을 3일째 넣고있는데요 오늘 아침점심 안약 넣고 저녁에 안좋은일이있어 많이 울었는데 눈이뿌얘보이고 다시 살짝가려워요 혹시 눈에 무리가 간건가요? 안약넣는 기간중 울어도상관없나요? 그리고 이럴경우 내일 안약넣어도될까요?아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울음으로 인해 눈이 뿌옇게 보이고 가려움이 다시 느껴지셔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울었을 때는 눈물로 인해 안압이 일시적으로 올라가고 눈이 충혈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을 자주 비비게 되면 알레르기 증상이 다시 악화될 수도 있어요.
안약을 사용 중에 울었다고 해서 특별히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울고 난 직후에는 눈물로 인해 안약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으므로, 눈물이 멈추고 눈이 진정된 후에 안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은 울음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나,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도 예정대로 안약을 계속 사용하셔도 됩니다. 처방받은 기간 동안 안약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눈을 과도하게 비비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차가운 물로 눈 주변을 가볍게 씻어주면 붓기와 가려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에 염증이 생길려고 한다하셔서 옵티브이,레보플래쉬라는 안약을 하루에 3방울씩 넣고 렌즈를 끼지 말라고 하셔서 4일정도 못 끼고 있는데 저는 진짜 렌즈를 꼭 껴야 하거든요 그래서 렌즈를 끼는 대신 건조하지 않게 인공눈물도 잘 넣어주고 집에 오면 바로 빼고 안과에서 받은 안약 넣으면서 생활하고 싶은데 어떻게 안되나요?

6살 여자아이에요 눈에 넣는 약을 자기전에 한번 넣고 자면되는데..안약이 넣으면 아픈지 안넣을려고 두시간을 잠투정하면서 엄청 울었어요... 아침에 더 심해질까봐 무서운데ㅜㅜ두시간을 엄청 울었는데 아침에 심해질경우도있나요?

이거 안약 인공눈물 맞나요 수시로 넣어도 되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