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 시 몸에 순환이 잘 안되나요?
긴장을 하면 몸에 순환이 잘 안되나요??
긴장을 하면 몸에 순환이 잘 안되나요??
네, 긴장 상태가 되면 몸에 여러 가지 생리적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스트레스나 긴장 상태가 되면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아드레날린과 노르아드레날린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이 호르몬들은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고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올리는 등의 반응을 일으킵니다. 혈관이 수축하면 일부 신체 부위로의 혈액 순환이 감소할 수 있어요. 이는 손발이 차가워지거나 저린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긴장으로 인해 근육이 긴장되어 혈액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장을 풀고 이완하는 것이 중요해요. 호흡 운동, 명상, 요가, 규칙적인 운동 등이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꽤 오래 전부터 이래왔는데, 8년은 더 된 것 같아요. 이유 없이 종종 긴장이 될 때가 있어요. 자세히 덧붙이자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느낌이 동반할 때도 있고 압박당하는?압도되는 느낌과 더불어 낯가림 또는 오글거릴때 느껴지는 기분이랑 멀미를 하진 않지만 미세한 멀미기운도 느껴져요. 단순히 학교에서 갑자기 느껴질 때도 있고 친구 집에서나 버스타거나 수업듣거나 등등 주로 밖에 있을 때 그래요. 이게 느껴질 확률이 높은 상황은 친구집에서 외박할 때, 나보다 나이많은 사람들이랑만 있을 때, 부모님 중 한 분과 밖에 있을 때, 안 친한 사람과 장시간 있을 때 이고 내 집, 그것도 침대에 누우면 이 느낌이 해소가 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불안장애나 공황 또는 우울증이나 심방세동이 뜨는데 정신적으로 크게 스트레스 받은 사건도 없고, 불안과는 전혀 멀고 불안이 드는 긴장이 아닌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의 긴장입니다. 대체 이건 뭘까요? 3년 전 쯤 기립성 저혈압이 아주 잠깐 있었습니다.
몸에 멍이 잘들고 혈액순환이 안되나요??
변이 몸안에 오래 있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나요? 혈액순환이 잘 안될때 응급처치로 뭘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