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염이 귀 막힘에 영향을 미치나요?
이관기능이 정상이어도 이관염이 있을 수 있나요? 이관염이 있어도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할 수 있나요?
이관기능이 정상이어도 이관염이 있을 수 있나요? 이관염이 있어도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할 수 있나요?
네, 이관염은 귀 막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이관은 중이와 인후를 연결하는 관으로, 이관의 기능이 원활하지 않으면 중이 내 압력 조절이 어려워져 귀가 막힌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관염이 있을 경우, 염증으로 인해 이관이 일시적으로 막히거나 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귀가 막혔다가 풀렸다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관 기능이 정상적이라 하더라도 염증이 있으면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관염은 보통 약물 치료를 통해 호전되기도 하지만, 처방 받으신 약을 다 복용하시고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에 재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관염 진단을 받았었는데 누워서잘 때 아픈 귀를 위에 두고 옆으로 누우라고 하셨는지 그 반대인지 헷갈려서요.. 그리고 이어폰으로 노래를 들으면 침삼킬 때 왜 악소리 날정도의 통증이 동반하나요? 그 이후로 침 삼킬때마다 무서워서요.. 혹시 또 이관염이 얼마나 가나요? 침 삼킬때마다 비행기에 있을 때처럼 귀에 압력이 가해져서요!
숨은 잘 쉬어지고 코도 많이 안막혀도 냄새가 안날때가 있더라구요 그때 코를 풀면 뚫리는 느낌 나면서 그때야 화장지 냄새도 나는데 안쪽에서 막힌건가요? 그러면 코로나는 아닌거죠? ㅜㅜ 약 말고 증상 완화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또 귀에서 침삼킬때마다 빨대소리가 나서 이관염이니 콧물을 풀지말고 꿀떡 삼키라는 얘기를 듣고 삼키는데 그래서 안쪽이 막힌건지 ㅜㅜ 그 콧물이 가래로 변하는 것인가용?
10월 초 철이 맞부딪히는 큰 소음을 듣고 귀의 먹먹함과 통증, 이명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나아지는 듯하다가 예초 작업이 오른쪽 귀에 부담을 주었는지 통증이나 이명은 없는데 먹먹함만은 굳혀진 느낌입니다. 병원에 내원하니 청력에는 손실이 없으나 이관염으로 오른쪽 귀의 압력이 떨어진 상태라더군요. 호전되나 싶더니...며칠 뒤 방문한 노래방이 화근이 되었나 봅니다. 다시 먹먹함이 악화되었네요. 무엇보다 침삼킬 때 오른쪽 귀에서 나는 낮고 묵직한 소리가 거슬립니다. 그래서 최근 다시 내원하여 진단받은 약을 복용했지만 큰 진전은 없는 상황입니다. 최초의 증상보다는 호전되었지만 이게 언제까지 갈려는지 알 수가 없어 스트레스입니다. 어제는 갑작스레 두 번의 이명이 찾아와서 청력을 잃는게 아닌가 하는 괜한 걱정까지 들곤 합니다. 이관염이 2달 정도 지났는데 원래 치료 기간이 긴 편인가요? 현재 군인 신분인데 찬바람을 많이 맞는 생활이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