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절수술 후 탈모가 심해진 원인은?
7/16일에 중절수술을 했는데요 그전에도 머리카락이 좀 빠지긴했는데 지금은 너무 심해서요 머리를 감을때든 빗질을 하든 어딜 누워잇으면 머리카락이 한가득이에요 어쩌죠
7/16일에 중절수술을 했는데요 그전에도 머리카락이 좀 빠지긴했는데 지금은 너무 심해서요 머리를 감을때든 빗질을 하든 어딜 누워잇으면 머리카락이 한가득이에요 어쩌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중절수술 후 탈모가 심해지신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중절수술 후에는 체내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변화하게 됩니다.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여성 호르몬이 증가했다가, 수술 후에는 이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감소하게 됩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는 모발 성장 주기에 영향을 미쳐 일시적인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텔로겐 에플루비움'이라고 하는데, 스트레스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많은 모발이 동시에 휴지기에 들어가 빠지는 현상입니다.
보통 이런 유형의 탈모는 일시적이며, 호르몬 수치가 안정화되면 3-6개월 내에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휴식,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 B 등 모발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달 전 전신마취를 하며 수술을 받고 입원을 하는 와 중 씻고 나오니 머리가 20가닥 정도 빠졌습니다. 그 이후 치료가 끝나고 한달정도 지나니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다 한달 전쯤 지루성 두피염과 두피모낭염을 심하게 앓게되었는데 그때부터 머리가 거슬릴정도로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평소라면 신경도 안쓰겠지만 욕실 배수망을 이틀에 한번은 비워야할정도로 빠져가지고 환절기성 탈모여서 그런가 궁금하기고 하고 빠진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지는걸 보면 죽은 머리카락이 빠지는건가도 싶습니다. 나이는 24살에 스트레스 받는 일은 이번 일 아니면 딱히 없습니다. M자 탈모는 없습니다.

머리 감으면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 같네요 얼마 전부터 약 3주동안 프로페시아도 먹고 있는데 더 빠지는 것 같습니다 여드름때문에 처방 받았던 약이 있는데, 이게 원인이 될 수도 있을까요? 사진 첨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탈모로 인해 리제네라액티바 시술을 받았는데요. 3월 초 시술받고 난 후 6월초부터 지금까지 머리카락이 심각하게 많이 빠지고있어요ㅜㅜ 이것도 쉐딩현상일까요? 안그래도 고민이라 시술받았는데 시술 받기 전보다 반이 줄어든것같아요.. 아침에 일어나 머리를 빗으면 30가닥 이상, 머리를 감으면서 30가닥 이상, 머리를 말리면서도 30-40가닥씩 매일 빠지고있어요ㅠㅠ 병원에서는 식습관이 바뀌거나 스트레스 받은일이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딱히 달라질것없이 지내고있습니다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