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도 고열과 전신통증,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박OO • 2025.12.18

어제 아침부터 목이 엄청 아프고 가래 엄청 꼈고 어제 밤 부터 오한이랑 열도 나면서 온몸이 다 쑤시고 밤에 열이 39.2도 였습니다 판피린 먹고 새벽에 38도로 떨어지면 서 체하고 배가 쥐어짜듯이 아프고 설사 한번 하고 잠깐 자다가 일어났는데 열은 떨어졌지먼 목이 아직도 불편하 고 가래끼는 상황입니다 온몸이 다 쑤시고 아픕니다 병원을 어디로 가야될까요.ᐣ

발열몸살인후통가래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9도의 고열과 전신통증, 목 통증, 가래 증상으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독감, 코로나, 바이러스성 감기, 폐렴 등 다양한 호흡기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고 전신 증상이 심하다면 내과(특히 호흡기내과) 또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야간 시간대라면 응급실이나 당직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특히 해열제를 복용해도 열이 잘 내려가지 않거나 증상이 심해진다면 응급실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해열제를 4-6시간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복용하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성분의 해열제가 있다면 2-3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6개월 아기 고열 39.3도 병원 가야되나요?

    투명색 맑은 콧물나고 기침도 조금 있었는데 갑자기 열이올라 재보니 39.3도네요 11시 40분에 아기 액상 타이레놀 먹이고 손수건 미지근한 물에 적셔서 닦아줬더니 현재 38도로 떨어지긴 했는데 이런게 처음이라 병원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감기/몸살

    기침

    발열

    2023.05.30
  • 근육통으로인한 전신통증, 어느과 병원을 가야될까요?

    근육통으로인한 전신통증 어느과 병원을 가야될까요

    감기/몸살

    몸살

    2024.05.03
  • 고열39도

    오한이 왔다가 고열이 39도까지나서 타이레놀 2알복용했는데 오한은 없어졌는데 고열이 안떨어지네요 아마도 지난주 편두선염 온걸로 고열이 나는것같아요 지나주에 병원에서 편두선약을 처방받아온게 있는데 고열일때 펜잘8시간이알서방정 처방받았는데 해열진통제라 적혀있네요 이약 고열에 먹는약인가요?성인입니다

    감기/몸살

    2023.05.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