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질문에 대해 답변해 드릴게요.
질문자님은 배뇨시 통증은 없지만 가끔 오른쪽 사타구니 통증과 잦은 소변 증상 때문에 비뇨기과를 찾으셨고, 소변 검사 결과 WBC 30개가 나와 요로감염 진단을 받으셨어요. 그런데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왼쪽 갈비뼈 밑이 신경통처럼 아팠고, 요로감염 항생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 피검사를 했는데, 헤르페스 1/2형 IgG 양성이 나왔다고 하셨네요.
-
포진없는 헤르페스 양성이 나올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해 드릴게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1형과 2형이 있어요. 1형은 주로 입 주변의 헤르페스 감염을, 2형은 주로 성기 주변의 헤르페스 감염을 일으키죠. 하지만 이 두 가지 형태의 바이러스는 각각 다른 부위에도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래서 포진이 없어도 헤르페스 양성이 나올 수 있어요.
-
성관계를 하지 않았는데 2형이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해 드릴게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성관계를 통한 전파가 가장 흔하지만, 바이러스가 존재하는 피부나 점막과 직접 접촉을 통해서도 감염이 가능해요. 그래서 성관계를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2형 헤르페스 감염이 가능합니다.
-
1형도 허리통증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해 드릴게요.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은 일반적으로 피부나 점막에 발진을 일으키지만, 신경통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1형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허리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요약하자면, 포진이 없어도 헤르페스 양성이 나올 수 있고, 성관계를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2형 헤르페스 감염이 가능하며, 1형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허리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내용은 일반적인 상황을 설명한 것이며, 질문자님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