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수술 중 의료사고 발생 시 병원 책임은?
낙태수술을 하다가 의료사고가 나면 병원에서 책임을 지나요?
낙태수술을 하다가 의료사고가 나면 병원에서 책임을 지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낙태수술 중 의료사고가 발생할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의료사고가 발생했을 때 병원은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보상을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의료진의 과실이 인정되면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는 법적 자문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중환자실에서 환자의 활력징후(혈압, 맥박, 산소포화도)는 실시간 감시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모니터상에서 경고음이 발생되면 의료진은 즉시 와서 환자상태를 면민히 살펴보고 접촉 부위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즉시 조치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경고음이 들려도 별대수롭지 않게 환자상태를 살피지도 않고 경고음을 꺼버리고 다른 업무를 한다던지, 손가락에 접지한 산소포화도 측정기가 빠져 있어서 모니터상에서 산소포화도에 대한 실시간감지 수치가 꺼져 있는 채로 방치해서 환자의 상태가 심각해진다면 의료진의 책임을 물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낙태수술 의료보험 되나요
아산시 충무병원에서 머리뒤쪽에 혹을 제거 했습니다. 절개를 후 봉합을 했는데 해당 부위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습니다. 수술 진행하신분은 시간이 많이 지나면 자란다고 했는데 수술날짜가23년 10월쯤으로 기억하는데 더 기다려야 하는건가요? 의료사고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