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이 호전되었는데 병원 방문은 필요할까요?
요 몇일 계속 기침이 심하고 자려고 누우면 공기새는 소리도 나다가 감기약만 먹어주고 갑자기 괜찮아졌는데 병원안가봐도 되겠죠?
요 몇일 계속 기침이 심하고 자려고 누우면 공기새는 소리도 나다가 감기약만 먹어주고 갑자기 괜찮아졌는데 병원안가봐도 되겠죠?
빠르게 낫고 싶다면?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하시니 다행이네요. 그러나 기침이 심하고 호흡 시 공기 새는 소리가 났었다면, 감기 외에도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 다른 호흡기 질환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어요. 감기약을 복용하셨을 때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되었을 수도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된 것은 아닐 수 있어요.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다면 급하게 병원을 방문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기침이나 호흡 관련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특히 기침이 장기간 지속되거나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어제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까지 물설사를 10회 미만? 정도 하고 그 이후에는 물설사가 나오지 않고 열이랑 몸살과 복부가 욱신거린다는 것 그리고 오한이 들었는데요, 하룻밤 자고 일어나니 약간의 두통을 제외한 나머지는 다 사라져 있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지금 감기기운이 있는데 코가막히고 콧물이 줄줄나고 머리도 좀 아픈기도 하고 가끔 기침도 하는데 임신준비중이라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심하진 않고 참을만한데.. 그래도 가는게 나을까요?
지난주부터 감기 증상(오한, 기침, 콧물…)으로 pcr 검사 진행했으나 음성이었고 병원에서 3일치 감기약과 항생제를 처방 받아 복용했는데 다른 증상은 호전되었으나 컹컹거리는 개 짖는 소리의 기침과 노란 덩어리 가래가 자꾸 끓어 엑스레이 진단을 받아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 가슴쪽에서 진동 비슷한 게 느껴지고 기침이 참아지지 않아 가끔 몇 분 동안 기침을 지속할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로 큰 병원 내원 시에는 처음 방문했던 의원 소견서가 필요할까요? 내일 병원에 내원할 예정이나 지역이 달라 소견서를 따로 떼거나 처음 내원한 병원에서 재진료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기에 여쭤봅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으로 큰 병원에 내원한다면 초진으로 검사가 가능할까요? 아니면 의원에서도 초진으로 검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