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이 호전되었는데 병원 방문은 필요할까요?
요 몇일 계속 기침이 심하고 자려고 누우면 공기새는 소리도 나다가 감기약만 먹어주고 갑자기 괜찮아졌는데 병원안가봐도 되겠죠?
요 몇일 계속 기침이 심하고 자려고 누우면 공기새는 소리도 나다가 감기약만 먹어주고 갑자기 괜찮아졌는데 병원안가봐도 되겠죠?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하시니 다행이네요. 그러나 기침이 심하고 호흡 시 공기 새는 소리가 났었다면, 감기 외에도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 다른 호흡기 질환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어요. 감기약을 복용하셨을 때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되었을 수도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된 것은 아닐 수 있어요.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다면 급하게 병원을 방문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기침이나 호흡 관련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특히 기침이 장기간 지속되거나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어제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까지 물설사를 10회 미만? 정도 하고 그 이후에는 물설사가 나오지 않고 열이랑 몸살과 복부가 욱신거린다는 것 그리고 오한이 들었는데요, 하룻밤 자고 일어나니 약간의 두통을 제외한 나머지는 다 사라져 있습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지난주부터 감기 증상(오한, 기침, 콧물…)으로 pcr 검사 진행했으나 음성이었고 병원에서 3일치 감기약과 항생제를 처방 받아 복용했는데 다른 증상은 호전되었으나 컹컹거리는 개 짖는 소리의 기침과 노란 덩어리 가래가 자꾸 끓어 엑스레이 진단을 받아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 가슴쪽에서 진동 비슷한 게 느껴지고 기침이 참아지지 않아 가끔 몇 분 동안 기침을 지속할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로 큰 병원 내원 시에는 처음 방문했던 의원 소견서가 필요할까요? 내일 병원에 내원할 예정이나 지역이 달라 소견서를 따로 떼거나 처음 내원한 병원에서 재진료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기에 여쭤봅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으로 큰 병원에 내원한다면 초진으로 검사가 가능할까요? 아니면 의원에서도 초진으로 검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열은 없고 목 따가움과 기침, 코마름 등의 일반적인 감기증상과 기력 쇠약과 식욕부진 등으로 일주일 가까이 고생중인데요. 감기증상은 어느 정도 잡힌 듯한데 어제오늘 오심 증상이 새롭게 나타나 잘 먹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오심도 감기 증상의 일부인가요? 아님 다른 병 때문일까요? 이 증상 때문에 병원에 가봐야 할지 걱정돼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