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생리 예정일 전 갈색 분비물이 나타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자궁내막소파술 후 영향: 8/7일에 받으신 자궁내막소파술 이후 자궁 내부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소량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란 관련 출혈: 배란 시기(12-13일경)에 난포가 터지면서 소량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이 며칠 후 갈색 분비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병원에서 난포가 터지면서 난소가 부을 수 있다고 하셨으니 이와 관련된 현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호르몬 변화: 자궁내막소파술 후 체내 호르몬 균형이 일시적으로 변화하면서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생리 전 스팟팅: 일부 여성들은 생리 시작 몇 일 전에 소량의 갈색 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도 8/3일 관계로는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하셨고, 임신 테스트기도 음성이 나왔으니 임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갈색 분비물이 소량이고 통증이나 다른 이상 증상이 없다면 경과를 지켜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분비물이 많아지거나, 선홍색 출혈로 바뀌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