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비빈 후 욱신거림이 다래끼 증상인가요?
어제 일회용 콘텍트 렌즈를 낀 상태에서 눈을 비볐었는데 왼쪽 눈은 괜찮은데 오른쪽 눈이 뭔가 욱신거리는데 다래끼가 나려는걸까요
어제 일회용 콘텍트 렌즈를 낀 상태에서 눈을 비볐었는데 왼쪽 눈은 괜찮은데 오른쪽 눈이 뭔가 욱신거리는데 다래끼가 나려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콘택트렌즈를 낀 상태에서 눈을 비빈 후 오른쪽 눈에 욱신거림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증상은 다래끼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생긴 염증을 말하며, 초기에는 욱신거림이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래끼는 눈꺼풀이 붓거나 빨갛게 발적이 생기는 등의 외관상 변화도 동반됩니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눈을 비비면 각막에 상처가 생기거나 렌즈로 인한 자극이 발생할 수 있어 욱신거림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렌즈 착용으로 인한 일시적인 불편감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눈꺼풀에 부종이나 발적이 생긴다면 다래끼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까지는 눈을 비비지 말고,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기가 감기에 걸린지 일주일정도 되었어요 그쯤부터 아기가 갑자기 눈을 비비는(?) 손을 얼굴에 비비는 증상니 잇는데 감기걸린것과 눈을 비비는갓은 무슨 관련인가요

눈 비빌때 눈두덩이가 욱신욱신거리고 그 외에 눈알을 굴리거나 감았다 뜰땐 통증이 없어요 요새 많이 피곤하긴 한데 다래끼인지 피곤해서 일시적으로 이러는 건지 궁금합니다

자고 일어났는데 오른쪽 아래 눈꺼풀 쪽이 욱신거립니다. 처음엔 눈알에 통증이 있나 해서 눈을 돌려가며 통증부위가 어딘지 판단했는데 눈꺼풀인거 같았습니다. 다래끼인걸까요? 붓기는 잘 안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