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할머니 여행다녀온후 담결림
70대할머니이신데 일본여행후 옆꾸리 다리 담과 쥐가납니다 어떤약을복용할까요.?
70대할머니이신데 일본여행후 옆꾸리 다리 담과 쥐가납니다 어떤약을복용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옆구리 통증의 증상 만으로는 정확한 질환을 특정지을 수 없지만, 옆구리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으로, 신장결석, 신우신염, 늑간신경통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다리에 쥐가 난다면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운동, 무리한 활동 등으로 인해 근육이 피로해지게 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볼 수 있어요. 또한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근육이나 신경이 눌려 쥐가 발생하기도 해요. 진통제를 복용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휴식을 취해주시고 경과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다만, 이러한 증상이 너무 반복적으로 자주 나타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 등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우측등쪽이 숨을크게 쉬거나 기지게를 펴면 아프고 쿡쿡 찌르듯 통증이 있어요

75세이신 할머니께서 정신을 못차리시고 눈도 잘 안뜨시고 체온 조절도 잘 안되시는데 병원에 가서 수액을 맞고 싶은데 거동까지 안되셔서.. 자택으로 수액하러 오실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 것일까요?

등쪽으로 담 결림 증상으로 숨쉴때나 움직일때 힘든데요 약국에서 우선 사먹을수 있는 약이 뭐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