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설탕물 렌지에 빼다가 화상
뜨거운 설탕물 화상입었어요 응급실가야할까요?
뜨거운 설탕물 화상입었어요 응급실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화상으로 많이 놀라셨겠어요! 화상은 정도에 따라 1~4도 화상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피부의 표피층만 손상된 가벼운 1도 화상의 경우라면 약간의 통증과 부종이 생길 수 있으나, 환부를 시원하게 해주고 예방 차원으로 화상 연고를 사용해 주면 며칠 이내로 흉터 없이 거의 사라지게 돼요. 다만 물집이 이미 생겼다면 2도 이상이므로 적절한 소독과 약물 사용이 필요할 수 있으니 가까운 외과, 응급실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지아인클리닉입니다. 일단 화기를 빼기 위해 찬물에 십분정도 물을 흐르게 하여 화기를 빼주시고 이후에도 얼음 등을 멸균거즈 등에 감싸서 환부에 대주세요. 직접 얼음을 대면 동상 위험도 있으니 흐르는 물 정도가 적당하고 멸균거즈 대고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실마진 연고 등 처방받아서 두껍게 발라주고 거즈로 덮어 상처가 마르지 않도록 하면서 화기를 빼주면 통증 경감이 됩니다. 필요시 진통소염제나 상처 정도에 따라 다른 약들도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참고 부탁드리고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19 6층 (대치동)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원장입니다. 화상의 범위와 깊이가 관건입니다. 화상 부위 사진 올려주시면 더욱 정확한 조언드릴 수 있습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자세한 문진 후 적절한 처방을 합니다. (cf. 아픈 곳, 기존 처방약 사진 첨부해주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어제 팔팔 끓는 설탕물에 화상을 입었는데 수포가 올라오지도 않고 까맣게 상처가 생겼어요 만져도 안아프고 느낌도 없는데 어떤 종류의 화상인건가요? 병원 가기 어려운 상황인데 어떻게 처치해야할까요 ㅠㅠ 덜 데인 곳에는 수포가 생긴 걸 보니 더 심한 것 같기는 한데 어떻게 치료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위장이안좋아 너무먹지못하고 기운떨어질때 설탕물
엄마가 전자렌지에 밥을 3분이나 돌려놓으신걸 모르고 떠서 바로 쉬엇나 냄새를 맡앗는데 코안으로 뜨거운 수증기가 들어오면서 코에 따가운 통증이 있었어요 바로 차가운 물로 식혔는데 혹시 화상을 입진 않앗는지 걱정이 되네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