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검사 7주동안 매주 받으면 수치 변동 가능한가요?
몸 정상이어도 혈액검사를 7주동안 매주 받으면 정상이어도 받을때마다 수치가 크게 달라질수도 있나요?
몸 정상이어도 혈액검사를 7주동안 매주 받으면 정상이어도 받을때마다 수치가 크게 달라질수도 있나요?
AD
네, 혈액검사 수치는 식사, 스트레스, 수면, 운동, 약물 복용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변동될 수 있어요. 몸이 정상이라도 7주 동안 매주 혈액검사를 받으면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수치가 약간씩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큰 변동보다는 약간의 변동이 더 흔하게 관찰되지만, 만약 큰 변동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변동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수치의 변동만으로 건강 상태를 판단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종합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 2형 혈액검사에서 1주차부터 7주차까지 매주 검사에서 igm igg가 모두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현재 54일차에서 특별한 수포나 병변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엉덩이와 허리가 얼얼하면서 따가운 느낌과 멍이든거 같은 묵직함이 한달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헤르페스라면 수포 전조증상일 수 있으나 한달째 지속되는건 다른 이유일까요? 아니면 헤르페스 때문일까요? 혈액검사를 매주 한 이유가 igm igg 수치를 보며 추적 관찰하기 위함이었고 특히나 초기 상승하는 igm이 7주 연속 음성인 것과 igg또한 낮은 수치로 변동이 없는 음성인 결과를 신뢰해야 하는데 신경통 같은 통증이 있으니 헤르페스가 걱정이 됩니다
헤르패스 igm igg 검사를 1주차부터 7주차까지 매주 하였습니다. 7주차까지 7회의 혈액 검사에서 igm igg가 모두 음성이라면 헤르패스 감염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1주차부터 8주차까지 매주 실시한 헤르페스 2형 혈액 검사에서 igm igg가 모두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현재 55일차에서 특별한 수포나 병변은 없는 것 같습니다.igg수치는 25기준 0.4입니다. 다만, 허리가 얼얼하면서 항문이 따가운 느낌과 멍이든거 같은 묵직함이 한달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헤르페스라면 수포 전조증상일 수 있으나 한달째 지속되는건 다른 이유일까요? 혈액검사를 매주 한 이유가 igm igg 수치를 추적 관찰하기 위함이었고 초기 상승하는 igm이 7주 연속 음성인 것과 igg또한 낮은 수치로 변동이 없는 음성인 결과를 신뢰해야 하는데, 의심 증상이 너무 많습니다. 요도 끝 간질거림 및 얼얼하고, 방광 표면이 따갑고 살이 당기는 느낌이 있고 거의 6주째 요도까지 아프니까 걱정이 많습니다. 전립선염 명목으로 항생제를 6주가량 복용하고, 시프로플록사신을 4주째 혈관으로 투여받는데도 처음보다 많이 호전되었지만 통증니 여전하여 답답합니다. 헤르페스 가능성은 이제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