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린다정 복용 실수 시 대처 방법은?
슬린다정 4개월 정도 15시에 맞춰 먹고 있습니다. 실수로 하루 약을 잊은 줄 알고 새 약 첫 번째 알약을 수요일 밤 12시에 먹고 같은 날인 수요일 15시에 목요일분까지 먹어버렸습니다. 이럴 땐 어떡해야 하나요?
슬린다정 4개월 정도 15시에 맞춰 먹고 있습니다. 실수로 하루 약을 잊은 줄 알고 새 약 첫 번째 알약을 수요일 밤 12시에 먹고 같은 날인 수요일 15시에 목요일분까지 먹어버렸습니다. 이럴 땐 어떡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실수로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슬린다정을 하루에 2정 복용하셨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구피임약은 빼먹는 것이 문제이지, 실수로 추가 복용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평소 복용하던 시간(15시)에 맞춰 계속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즉, 목요일 약을 이미 드셨으니 금요일에는 금요일 약을 15시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마지막 날에 먹어야 할 약이 없어지게 되므로, 새 팩을 뜯어서 해당 날짜에 맞는 약을 복용하셔야 합니다.
경구피임약은 매일 같은 시간에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니, 앞으로도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불순으로 인해 카버락틴정 0.25를 처방 받았습니다 3일에 한 번 먹으라 하셨는데 제가 실수로 내일 먹어야 하는 걸 오늘 먹어 버렸어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 그러면 다음 약은 언제 먹으면 될까요 + 약들 중 하나가 깨졌는데 그냥 이거 털어서 먹어도 되나요?

실수로 아까 5시에 경구피임약을 안먹은줄 알고 먹었는데 알고보니 5시에 먹었어서 하루에 2알을 먹은셈이 됬는데 이경우. 21정을 복용하는게 맞나요? 아님 그냥 22정을 복용하구 그대로 원래 먹던요일에 다시 먹으면 대는건가요?

모낭염으로 항생제 를 복용중인데 아침.점심.저녁 3번 먹는건데 깜빡하고 점심약 못먹었는데 괜찮은건가요? 그리고 약을 안챙기고 나와서 저녁먹고 2시간후에 집가서 저녁약 먹어도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