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다원화검사 중 성폭행 당할 가능성이 있나요?
정OO • 2024.09.29
수면다원화검사 중 성폭행 당할 가능성이 있나요
이비인후과
수면다원화검사 중 성폭행 당할 가능성이 있나요
수면다원화검사는 환자의 수면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고 다양한 수면 장애를 진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검사로, 의료진은 환자의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검사를 진행합니다. 의료 환경에서는 환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철저한 절차와 감독 하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성폭행과 같은 범죄 행위가 발생할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자가 불안감을 느낀다면, 검사 전에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하여 걱정을 해소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기관에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불안감이 여전하다면, 동행하는 보호자가 함께 있을 수도 있으니 이에 대해 의료진과 상의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수면중 성폭행을 당하면 모를 수도 있나요
자다가 자주 깨서 이비인후과에서 수면 다원화검사를 했습니다 결과는 이정도 깨는 건 문제가 없고 수면의 질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12시쯤 잠들면 새벽 2시쯤 깨서 1시간 정도 각성이 되는데요 심장문제가 있다면 다원화검사에서도 나오나요?
수면다원검사랑 상기도 수면내시경을 받았습니다. 수면다원검사는 AHI가 28이 나왔고 수면내시경에서는 심한 폐쇄가 보이진 않았습니다. 의사분은 양압기 이야기는 꺼내지 않았고 편도가 좀 크기 때문에 편도 제거 수술을 받으면 좋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경우에 편도 수술을 받는게 맞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