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합 쇼크인건가요?!

박OO • 2023.06.06

큰 시험을 준비하면서 매일 오랜시간 앉아있고 커피를 하루에 두잔씩은 마시고있습니다. 주말에 지인들과 밥먹고 작은 캔 맥주 절반정도 마시고 지하철을 탔습니다. 갑자기 귀가 먹먹해지면서 잘 안 들리고 시야가 가운데 부분만 흐릿하게 보이고 나머지 부분은 까맣게 보이기 시작하더니 머리,배가 아프고 토할거같고 이러다가 쓰러질거같다는 느낌이 들어서지하철 문 열리자마자 그냥 뛰쳐나와서 의자에 30분 정도 앉아있었습니다. 이거 왜이러는건가요ㅠㅠ

저혈압저혈당빈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만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6.0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주신경반사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면서 혈압이 떨어지고, 순간적으로 뇌로 가는 혈액이 줄어들면서 의식을 잃는 것으로 의식을 잃지 않더라도, 메스꺼움과 시야가 캄캄해지는 증상이 동반되며 팔다리에 힘이 안들어가는 경우로 실신 전 단계만 경험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이럴 경우 빨리 눕거나 누워서 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 뇌로 혈류가 많이 공급되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증상이 호전 되지만 반복적으로 경험하게 된다면 가까운 내과 ,순환기내과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만성질환 관련 질문

  • 미주신경성실신, 저혈합 쇼크 치료방법은?

    미주신경성실신이 1년에 1-2회 정도 발생합니다. 기억나는건 어딘가 베여서 약간의 출혈이 있을때, 공복에 운동하려고 할 때, 그냥 걸어가다가,헌혈하고 주사기를 뺐을때, 카드결제 기다릴때, 비행기에서 와인먹고 자는 도중에 발생했습니다. 증상은 정말 갑자기 시야이 흐려지고 곧바로 이성적인 사고가 불가능해지며, 눈도 안보이는채 휘적거립니다. 주변사람이 몸을 심하게 흔들며 발작한적도 있다네요. 아무 판단이 안되고 토할거같아서 본능적으로 화장실을 찾아가서 그대로 화장실바닥에 쓰러집니다. 몇분뒤 혈압이 오르면 정신이 차차 돌아옵니다. 쓰러진 기억은 잃고요. 저혈압이 왔다는건 증상이 끝난 후에 알아차릴수있습니다. 이게 일년에 한두번이니 병원을 가서 약을 받는게 맞나 싶고 술과 출혈을 제외하면 이유도 모르겠어서 문제입니다. 술은 최근들어 매우 줄였고, 소주한두병은 마시는데 와인마시고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네요. 오히려 자주 마실때는 괜찮았습니다. 대학병원 예약했는데 치료가 되긴하나요?

    만성질환

    저혈압

    2023.07.23
  • 고혈압 환자가 가끔씩 심박수 빨라지고 안면홍조, 혈압 치솟는 이유는?

    고혈합 환자인데 약먹고 평소 조절이 잘 되다가 가끔씩 심박수 빨라지면서 안면홍조에 혈압이 치솟는데 왜 그런 걸까요?

    만성질환

    고혈압

    2025.02.03
  • 채혈 시 쇼크 올 뻔한 경험, 미주신경성 실신인가요? 대비 방법은?

    건강검진한다고 채혈하다가 쇼크 올 뻔 했는데 미주신경성 실신인가요? 아니면 그냥 공포로 인한 쇼크인가요? 한 번 쇼크올뻔하니 앞으로 채혈마다 또 쇼크올까봐 두려운데 대비할 방법이 있을까요.. 혈액이 부족한건가요? 아니면 단순히 심리적인 문제인가요? 채혈하기 전에 미리 쇼크온적이 있다고 누워서 하고 싶다고 하면 되나요? 쇼크 안 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ㅠ 앞으로 채혈하거나 주사맞을 때 마다 쇼크와서 기절할까봐 두렵습니다...

    정신건강

    2024.08.2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