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 검사
갑상선 기능 저하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혹시 피, 소변 검사를 했는데 따로 말이 없으면 기능 저하가 아닌가요?
갑상선 기능 저하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혹시 피, 소변 검사를 했는데 따로 말이 없으면 기능 저하가 아닌가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혈액검사 상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 수치와 삼요오드티로닌(T3) 수치, 티록신(T4) 수치를 기준으로, TSH 증가, T3, T4 정상 또는 감소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해요. 이러한 검사를 했고 주치의가 특별한 안내가 없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생각되며 걱정되신다면 혈액검사 항목에 갑상선 기능 검사가 포함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기 광명시 광명로832번길 5 센트럴광명 304~306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을 받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왔었습니다 몇개월 뒤 방금 내과 가서 피검사 결과를 확인하였는데 갑상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아급성 갑상선염 진단받으면 항진증 ->저하증->정상 이수치로 돌아온다는데 저는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안온거 같아요 아급성 갑상선염->갑상선기능항진증->정상 이렇게 되었는데 아급성갑상선염 걸렸을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안오고 바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나요?
TSH수치가 정상이라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절대 아닌가요? 아니면 TSH수치가 정상이라도 갑상선기능저하증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