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농도 차이, 효과에 영향 있나요?
인공눈물 처방은 히알루0.15%인데 대체약으로 0.1%로 주신거같은데 농도가 다른데 상관없나요?
인공눈물 처방은 히알루0.15%인데 대체약으로 0.1%로 주신거같은데 농도가 다른데 상관없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공눈물 농도 차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인공눈물의 농도는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농도가 높을수록 점도가 있어 눈에 오래 머무르는 효과가 있어 건조감이나 충혈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0.1%와 0.15% 모두 일반적인 건조증에 사용되는 농도 범위에 속합니다. 처방받은 0.15%보다 낮은 0.1% 제품은 효과가 약간 덜할 수 있으나, 심각한 차이는 아닙니다.
만약 현재 눈 상태가 심하지 않다면 0.1% 제품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건조감이 심하게 느껴지거나 불편함이 있다면, 원래 처방받은 0.15% 농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눈 상태에 변화가 있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안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농도 0.3%인 제품 그냥 써도 상관없나요? 눈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라식 부작용으로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인공눈물을 썼는데, 다 써서 다시 구매하려다보니 전에 쓰던 인공눈물의 농도가 기억이 안 납니다. 농도의 종류와 농도가 진할 때 부작용이 있는지 알고싶어요.

라섹 4/13에 했습니다 보호렌즈는 17일에 뺐고요 여태 인공눈물 처방받은 거 0.18% 1회용만 쓰다가 이번에 0.1% 1회용도 같이 써도 될까요? 물론 둘 다 성분 히알루론산나트륨으로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