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 약 복용 후 분비물이 건조하고 으깨지는 형상인데 정상인가요?
질염, 사후피임 약 어제 처방 받고 복용했습니다. 오늘 나온 분비물이 이전처럼 액체가 아니라 건조하고 으깨지는 형상의 고체입니다. 정상인가요?
질염, 사후피임 약 어제 처방 받고 복용했습니다. 오늘 나온 분비물이 이전처럼 액체가 아니라 건조하고 으깨지는 형상의 고체입니다. 정상인가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의 양이나 질감이 변할 수 있어요. 복용하신 사후피임약이 호르몬 수준에 일시적인 변화를 일으켜 분비물의 성질이 달라진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비물이 건조하고 으깨지는 형상이라면, 이는 칸디다성 질염으로 의심해볼 수 있어요. 이는 가려움과 치즈 같은 하얀 덩어리 냉증이 특징이며, 면역 기능이 떨어진 상태, 임산부, 당뇨 같은 컨디션 저하 상태에서 자주 발생하며, 재발의 경우가 매우 높아요. 질 내 소독과 항진균제의 복용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꽉 끼는 옷이나 팬티라이너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셔야 해요. 만약 분비물의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특히 가려움, 불쾌한 냄새, 붉은색이나 붓기, 통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질염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 피임약 복용후 2일찹니다 열감느껴지고 복통이 느껴져 배를 따뜻하게 해줬더니 질에서 분비물이 나오고 구역질과 촉촉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분비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냄새도 좋지 않습니다 약때문 인가요?
칸디다 질염인 것같아요 분비물은 별로 없고 냄새는 심하지 않으며 흰 두부 으깬 느낌의 분비물이에요 혹시 그리고 정상일 때는 분비물이 아예 나오지 않나요..?
칸디다질염 약 처방 후 복용하고 몇 시간 뒤에 별로 없던 분비물이 갑자기 으깬 두부처럼 분비물 증상이 많이 나타났고 양도 속옷이 축축할 정도로 젖어있었어요. 괜찮은 거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