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성관계 후 피임 효과, 난자 수정 생리 영향 있을까요?
생리 이틀 전까지 남자친구와 관계를 했는데 피임은 확실히 했습니다. 난자가 수정이 되어도 생리를 정상적으로 할 수 있나요?
생리 이틀 전까지 남자친구와 관계를 했는데 피임은 확실히 했습니다. 난자가 수정이 되어도 생리를 정상적으로 할 수 있나요?
생리 주기와 관련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라면 생리 중 임신 확률은 매우 낮다고 알려져 있으나 가임기 여성에게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신 가능성이 0%라고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생리 이틀 전이라면 배란기가 지났을 가능성이 높으며, 피임을 확실히 하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아요. 난자가 수정되면 일반적으로 생리가 중단됩니다.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되면 생리가 멈추고 임신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수정이 되었더라도 생리를 정상적으로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만약 생리가 지연되거나 불규칙한 경우, 관계 14일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서 임신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착상은 생리가 끝나고 난자가 수정된 후 되는건가요? 그렇다면 생리가 끝난 날 관계 후 7일 정도 뒤에 난자가 수정되지 않아도 착상혈이 발생할 수 있나요?
생리 주기로 피임을 하는 것은 피임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지양하라고 하는데 궁금증이 생겼어요. 생리주기가 일정하다는 전제 하에, 배란기 전에 다른 피임을 하지 않고 관계를 했을 때는 몸에 들어간 정자가 배란일까지 살아남아 수정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거라는 걸 알겠는데, 배란기 후에 피임 없이 관계를 했을 때는 이미 배란기도 지났고 난자는 수명이 하루밖에 안 되는데 어떻게 수정이 되고 임신 가능성이 있는 건지 궁금해요...!
만약에 관계를 한 뒤 정자와 난자가 수정이 되고 착상이 되기 전에 생리가 터지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임신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갑자기 생리가 멈추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