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임신 후 14주 이상, 부모 동의로 낙태 가능한가요?
청소년이 임신하고 14주가 넘은 상황이고 낙태 허용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부모님 동의를 받아도 낙태는 불가능한가요?
청소년이 임신하고 14주가 넘은 상황이고 낙태 허용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부모님 동의를 받아도 낙태는 불가능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청소년이 임신한 경우에도 임신 14주 이내라면 여성의 개인의사 결정권에 따라 임신 중절이 가능하지만, 법적 보호자(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해요. 만약 임신 14주를 초과한 상황이라면, 임신한 여성의 건강에 심각한 위험이 있거나, 강간 또는 친족 간 성폭력으로 인한 임신인 경우에 한하여 낙태가 허용됩니다.
그러나, 임신 14주가 넘은 상황에서 낙태 허용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부모님의 동의가 있더라도 법적으로 낙태를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법적 요건에 부합하는지 전문적인 법률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소년의 경우 임신과 관련된 문제를 다룰 때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며, 부모님 또는 보호자, 의료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지원과 조언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부모님이 아니더라도 성인 가족인 보호자와 동행하여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꼭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 받고 결정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우리 나라는 청소년 낙태가 부모님 동의 있으면 가능한가요?

청소년 부모님 동의 없이 낙태 수술 할 수 있나요?

고2 청소년 약물낙태시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한가요? 아니면 보건소 상담인증서 만으로도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