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성행위 후 임신 가능성과 갈색 분비물에 대한 걱정이 크시군요. 삽입 없이 성기를 비비기만 했고 사정도 없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쿠퍼액에 소량의 정자가 포함될 수 있어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배란기에 있었다면 임신 가능성에 대하여 더 고려를 해야 합니다.
갈색 분비물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하며, 생리 전후로 나오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자궁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배가 부른 느낌이나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은 임신 초기 증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가 걱정된다면, 성행위 14일 이후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시거나 관계 10일 이후 산부인과 내원 후 혈액검사를 통해 임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추가적인 걱정이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