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 장폐색증으로 변을 매일 보는데 대장절제술이 필요할까요?
가성 장폐색증을 겪다가 지금은 5일 째 마그밀, 폴락스산, 레조트론 정 먹으면서 하루에 한번 변을 보고 있습니다 대장절제술을 할 일은 없겠죠?
가성 장폐색증을 겪다가 지금은 5일 째 마그밀, 폴락스산, 레조트론 정 먹으면서 하루에 한번 변을 보고 있습니다 대장절제술을 할 일은 없겠죠?
가성 장폐색증은 장의 기계적인 폐쇄가 아닌 기능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장 운동 장애를 말합니다. 마그밀, 폴락스산, 레조트론 정과 같은 약물을 통해 변비 증상이 개선되고 있고, 하루에 한 번씩 변을 보고 있다면 현재로서는 대장의 기능이 어느 정도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져요. 그러나 대장절제술의 필요성은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되므로, 정확한 진단과 상태 평가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해요. 가성 장폐색증의 원인, 증상의 지속 여부, 장 기능의 회복 정도, 재발 빈도, 그리고 기타 건강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장절제술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주치의와 상의하여 정확한 검사와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주치의는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와 병력을 가장 잘 알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가성장폐색증을 1달 정도 겪었습니다 대장은 부풀러서 아픈데 처음에는 관장을 해도 변이 아예 안나왔고 그 후 관장이나 손으로 변을 빼냈습니다 변이 안나와서 대장 지름이 늘어난 횟수는 4번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한달이 지나고 호전이 돼서 현재는 일주일동안 하루마다 한번 한컵분량의 대변을 보고 있습니다 약은 마그밀 정, 레조트론 정, 폴락스 산, 모티리톤 정 먹고 있습니다 변이 지금 잘 나오는 데도 대장절제술을 해야할 일이 있을 수도 있나오?
가성장폐색증이 얼마나 지속되면 대장절제술을 해야할까?
한달정도 가성장폐색증을 겪었습니다 퇴원하고 지금은 꽤 호전돼서 현재 4일동안 변을 하루에 한번씩 종이컵 한컵에서두컵사이 분량 대변 누고 있습니다. 약은 현재 마그밀 폴락스산 레조트론 정 등 먹고 있구요 약을 너무 오래먹으면 나중에 약없이 변을 못볼까요? 배가 너무 아파서 응급실을 3~4번? 정도 간거 같은 데 당시에 변이랑 가스 때문에 대장이 늘어나있다고 했었습니다 제일 넓은 부위가 5.8센치? 정도라 했습니다 변비등의 이유로 변이나 가스가 못나와 대장이 늘어나면 다시 원래대로 안줄어들어 대장절제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배가 아파 4번정도 응급실 간 걸로 대장이 늘어나서 늘어난 대장을 절제해야 할 수도 있나요?.. 안돌아올 확률이 큰가요? 아니면 혹시 모르니 기다려보자는 걸까요.. 20대 후반입니다 물어볼 곳이 없어서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