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용 중인 약과 토로 인한 목 통증, 편도염 의심, 해열제 복용 가능한가요?

최OO • 2024.11.16

위에는 술먹고 토를 10번 이상해서 처방받았고 아래는 방광염 약인데 같이 복용중이고 토하는 바람에 목이 다 헐어서 편도염? 때문에 열이 막 오르는거 같은데 대략 38도 여기서 추가로 갖고있믄 감기약이나 해열제 먹어도되나요?ㅠㅠ사진 첨부했아요

동시복용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처방약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복용 중인 약과 토로 인한 목 통증, 편도염 의심으로 인해 해열제 복용에 대해 문의하셨군요.

    처방받으신 약과 함께 해열제를 복용하는 것은 가능할 수 있으나, 이미 복용 중인 약물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알코올 섭취 후에는 간에 부담이 가중될 수 있으므로 해열제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은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지만, 정확한 약물 상호작용은 주치의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목 통증과 열이 있는 경우 편도염일 가능성이 있으며, 해열제는 열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염증을 치료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열이 지속될 경우에는 해열제 복용 이후 2시간이 경과되어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될 때 교차복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2-3시간의 간격을 지켜주셔야 하며, 하루 최대 권장용량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처방약 관련 질문

  • 13개월 아기의 편도염으로 인한 열 해열제 효과에 대해 궁금합니다.

    13개월 아기이고 ㅠㅠ 오전에 소아과 가서 편도염 진단받고 왓어요 근데 40도까지 올랏고 ㅠㅠㅠ 해열제 먹어도 39도 밑을 내려가지않아요 ㅠㅠㅠ 나시만입히고 하의는 벗겨두엇어요 편도염 열이 원래 해열제먹어도 잘 안떨어지나요? ㅠㅠㅠ

    소아청소년과

    발열

    2024.05.21
  • 약 복용중에 약국약

    편도염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해서 약을 처방받은 상태입니다. 대화이부프로펜, 바리다제정, 엘도스캡슐, 알마겔정 처방받고 2번 복용했는데 오한이나 편도염 증상이 사라지지가 않아요. 처방받은 약 외에 약국약 같이 복용해도 될까요? 발열용 이부프로펜이랑 편도염 약이요!

    처방약

    2023.01.30
  • 편도염 관리방법과 전염성 여부에 대해 알려주세요.

    아기 목감기 이후 미열로 인해 병원 방문해 보니 편도염 판정 받음 편도염 관리방법과 전염성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소아청소년과

    202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