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중 목이 붓고 아픈데 계속 먹어도 되나요?

박OO • 2025.08.18

다래끼때문에 레비스타정이랑 안티라제정이랑 코러스세파클러캅셀250밀리그람 먹고있는데 2번 먹었는데 왼쪽 목이 좀 부은 느낌이 나는데 이 약을 계속 먹어도 되는걸까요 아니면 중단해야할까요? 선풍기 앞에서 입벌리고 잔것처럼 목이 아픈거같아요

다래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이 붓고 아픈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약을 복용한 후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걱정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2번 복용), 약물의 효과가 충분히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을 바로 중단하기보다는 2-3일 정도 더 복용하면서 증상을 관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목이 부은 느낌이 심해지거나, 호흡 곤란, 발진, 심한 가려움증 등 알레르기 반응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약 복용을 중단하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목의 건조함을 완화하기 위해 미지근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풍기 바람이 직접 얼굴로 향하지 않도록 조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처방받은 의료기관을 다시 방문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인후통 독감으로 목이 아파서 약 복용 중, 공복상태에서 먹어도 되는지?

    며칠전 인후통독감이 심해 열이 오르고 목이 붓고 칼에 배인듯 아파서 약을 지어왔는데요. 어제 저녁에 약을 깜빡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지금 잠에서 깼는데 목이 너무 아프네요. 그래서 약을 복용하려고 하는데 마지막으로 식사한 시간이 어제 저녁 7시고 이후로는 공복상태입니다. 처방전 그대로 지금 약을 먹어도 속이 울렁거리지 않을까요? 두통 몸살은 없고 목만 엄청 아파요.! 빼고 먹어도 되는 약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안국세파클러캅셀 무코란정 아세트엠 누코미트캡슐

    이비인후과

    인후통

    2024.05.26
  • 목구멍이 붓고 아픈데 편도염인가요? 약 먹었는데 속이 매쓰꺼워요?

    목구멍이 붓고 아픈데 편도염인가요 약 먹었는데 속이 매쓰꺼워요

    감기/몸살

    인후통

    2024.04.21
  • 약 처방일로부터 오늘까지 목이 아픈데 약을 먹어도 되나요?

    11월 29일에 처방받은 약 오늘 먹어도 될까요 ? 목이 아파서 처방받은 약인데 괜찮아진 것 같아서 안먹고 있다가 다시 목이 아파서 먹을려고 하거든요

    처방약

    2023.12.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