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압출 후 처치는?
생식기에 피지낭종 양상으로 생긴 거 같은데 제가 집에서 혼자 압출을 했어요.. 현재 빨갛게 부풀어졌는데 혹시 연고 바르거나 뭘 붙여야 할까요 ??
생식기에 피지낭종 양상으로 생긴 거 같은데 제가 집에서 혼자 압출을 했어요.. 현재 빨갛게 부풀어졌는데 혹시 연고 바르거나 뭘 붙여야 할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지낭종을 집에서 압출하는 것은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현재 빨갛게 부풀어올랐다면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음부에도 모낭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항생제 연고 사용만으로 호전이 없다면 경구약 복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지낭종이 터졌는데 지금 당장 병원을 갈 시간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겨드랑이 피지낭종 냅두던 게 며칠 아프다가 터져서 부득이하게 급한대로 집에서 짰는데요 ㅜㅜ 일정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병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인데 소독만 잘 해 주어도 괜찮을까요? 통증이랑 고름은 계속 있고 짰을 때는 피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혹시 세균 감염이 다른 신경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요? 이상하게 짠 이후로 같은 쪽 목 근육?이 계속 아파서… ㅠㅠ 터무니없어 보이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ㅜㅜ

여드름인지 피지낭종인지 모르겠는데 2주전에 짜고 난 뒤 피부가 깊게 패였고 이 안으로 작고 하얀 피지? 가 여러개 박혀있습니다 이걸 짤라고 하면 피가 엄청나게 나오면서 피부 껍질이 자꾸 까지고 아픕니다 처치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