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사타구니에 다발성 붉은 발진 원인은?

유OO • 3일 전

자다가 갑자기 간지러워서 깻는데 허벅지에 모기가 물린 것처럼 다발적으로 빨간것들이 생겼어 위치는 왼쪽 허벅지 사타구니 안쪽이고 근데 반대편 오른쪽은 거의 없다싶이 소량만 생겼고요 어머니는 땀띠일거라고 하시는데 전에 땀띠가 생길 때는 좁쌀처럼 작았는데 땀띠가 맞다면 왜 이번엔 벌레에 물린 것처럼 크게 모양이 생긴걸까요? 땀띠가 아니라면 이 증상은 뭐죠ㅠㅠ 너무 무섭습니다

피부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AD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일 전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허벅지에 다발성으로 붉은 발진이 생겨 걱정되셨군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접촉성 피부염이나 땀띠나 콜린성 두드러기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접촉성 피부염은 접촉성 피부염은 피부를 자극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는 피부 염증이에요. 염증의 원인에 따라 자극성 접촉 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으로 나뉩니다. 대개의 경우 접촉 피부염을 촉진하는 물질을 알아내서 이를 피하기만 한다면, 보통은 증상이 2~3주 이내에 좋아집니다. 땀띠란 땀관이나 땀관 구멍의 일부가 막혀서 땀이 원활히 표피로 배출되지 못하고 축적되어 작은 발진과 물집이 발생하는 질환이에요. 땀띠가 나지 않도록 통풍이 잘 되는 시원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땀을 흘린 즉시 씻어주는 것도 땀띠를 예방하는 한 방법입니다. 아기의 경우 땀띠가 나기 쉬운 부위에 파우더를 살짝 발라주는데, 많이 바르면 오히려 땀관 구멍을 막아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과도한 운동, 정신적 스트레스나 뜨거운 목욕 등으로 체온이 상승되는 경우에 발생해요. 증상으로는 가려움과 따가운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가는 경우에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여 진료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땀띠인 줄 알았는데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원인, 증상까지 알아보기

    목욕이나 운동 후 생기는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원인, 증상 모두 정리해 봤어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