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 피로, 다한증으로 갑상선 검사 필요?
몸무게나 식욕 변화는 없고, 불면, 피로감과 땀이 많이나는 것만으로도 갑상선 검사를 할 필요가 있나요?
몸무게나 식욕 변화는 없고, 불면, 피로감과 땀이 많이나는 것만으로도 갑상선 검사를 할 필요가 있나요?
AD
네, 불면, 피로감, 과도한 발한은 갑상선 기능 이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항진증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모든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갑상선 검사를 포함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 수치를 확인하는 간단한 혈액검사는 동네의원에서도 가능하니, 병원의 시스템에 따라 혈액검사가 가능한지 유선 문의 후 내원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받은 건강검진에서 갑상선 위축증과 8mm크기의 단순 낭종이 발견됬습니다. 전신 다한증이 있는데, 만약 다한증의 이유가 갑상선 항진증때문이라면 이번에 발견된 낭종과 갑상선 항진증이 연관이 있을수가 있나요? 갑상선 위축이랑 항진증은 관계가 없을거같은데 지금 겪고있는 증상이 항진증 증상이랑 많이 겹치네요 ㅎㅎ;;
밥을 못 먹고 있어서 최근에 내과에서 피검사 후 ct 촬영을 하였습니다. 그때 피검사를 했을때는 이상한 것이 없다고 했습니다 다음주에 갑상선 검사를 받아보고 싶은데 전에 한 피검사에서 갑상선 관련된 항목들이 있나요? 있으면 굳이 갑상선 피검사를 안받아도 되나요??
갑상선항진증은 혈액 검사를 통한 갑상선 수치 확인으로 바로 알수 있나요? 아니면 별도의 검사가 더 필요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