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용 렌즈 착용 후 눈 통증 원인은?
시력교정용 투명 렌즈를 꼈는데 왼쪽 눈이 너무 아파요 어젯밤까지만 해도 안아팠는데 오늘 아침에 착용하려니 갑자기 너무 아파요 렌즈 빼고 인공눈물만 넣어도 아픈데 왜그런가요? 평소에 안구건조증도 심한 편입니다.
시력교정용 투명 렌즈를 꼈는데 왼쪽 눈이 너무 아파요 어젯밤까지만 해도 안아팠는데 오늘 아침에 착용하려니 갑자기 너무 아파요 렌즈 빼고 인공눈물만 넣어도 아픈데 왜그런가요? 평소에 안구건조증도 심한 편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 착용 후 갑자기 발생한 눈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평소 안구건조증이 심하신 편이라고 하셨는데, 이것이 렌즈 착용으로 인한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렌즈 착용은 눈물 층의 항상성을 방해하여 안구 건조증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로 인해 각막에 미세한 손상이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렌즈를 빼도 통증, 쓰라림, 이물감 등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각막 손상이나 결막염 등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방치할 경우 각막혼탁, 각막 궤양 등 더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일전에 렌즈을 끼고 잤는데 갑자기 시력이 확 안 좋아졌습니다 한 쪽만 그런데 눈꼽이 처음에만 많니 꼈고 지금은 특별한 이상도 없고 눈이 아프지도 않습니다.. 안과를 가봤는데도 각막에 상처는 없다고 했습니다 일단 결막염으로 보고 안약을 처방 받았는데도 아직 전혀 시력이 안 돌아옵니다

시력교정술 하려고 하는데, 그 전에 몇 주 정도 콘텍트 렌즈 끼면 안되나요??

며칠 동안 잠은 3~4시간 밖에 못 잔 상태, 어제 하루 종일 미용 목적 렌즈 착용, 오늘도 렌즈를 끼려는데 렌즈가 뒤집어져서 손톱으로 다시 원래대로 되돌린 후에 착용했는데 눈이 너무 따갑고 빨개졌지만 그냥 착용 시간이 좀 지나 앞이 좀 답답하게 보이는 느낌에 렌즈를 뺐고 동공 윗부분이 빨개져있어요 그냥 가만히 있을 때도 동공 윗부분이 불편하고 시력이 저하된 느낌인데 왜 그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