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콘으로 관계 후 사정 여부, 임신 가능성은?

익명 • 2024.03.31

30일 오후 8시 쯤 여자친구와 노콘으로 관계를 갖다가 사정할 것 같아서 뺐는데 싸면서 뺐는지 빼서 쌌는지 기억이 잘 안 납니다. 그래서 여자친구는 질 내에 사정했을까봐 많이 걱정 중입니다. 예상 생리일이 4월 18,19일이라 예상 배란일이 4월 4,5일입니다. 질내사정 한 경우 보통 72시간 정도 정자가 살아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경우에 임신 가능성이 높은 편인가요..?

사후피임약임신가능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3.31
    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외사정법은 올바른 피임이라 볼 수 없으므로 임신을 하면 안 되는 상황이라면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사정을 하지 않았더라도, 사정 직전에 나오는 전정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포함될 수 있어요. 여자친구의 예상 배란일이 4월 4일이나 5일이라면, 30일 오후 8시에 관계를 가진 것은 배란일로부터 약 일주일 전이므로, 배란일에 가까운 시기에 성관계를 가졌을 때보다 임신 가능성은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정자는 여성의 몸 안에서 최대 5일까지 생존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배란일에 가까운 시기에 성관계가 있었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사후 피임약의 경우 가능한 빨리, 성교 후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해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4시간 내에 복용하는 것이 95%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사후 피임약은 일반 피임약에 비하여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은 정도로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기 때문에 생리 주기를 바꾸기도 하고 부정 출혈, 배란 장애가 생길 수 있어 반드시 의사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아야해요.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과목 진료' >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