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수술
편도가 커서 수술을 했는데 그뒤로 감기만걸리면 편도가 부어서 열이나요 편도수술한거랑 다른건가요?
편도가 커서 수술을 했는데 그뒤로 감기만걸리면 편도가 부어서 열이나요 편도수술한거랑 다른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편도선염은 몸의 저항력이 떨어졌을 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데요. 1년에 3~4회 이상 편도염이 재발한다면 편도 절제술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미 수술을 진행하신 경우라면 편도가 붓는다고 보기 어렵고 감기에 의한 발열 증상일 것으로 생각돼요. 가까운 이비인후과에서 증상에 맞는 약물 처방 등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여자친구가 옛날부터 편도가 너무 자주 부어서 편도수술해야될것같다고 하는데요 저는 솔직히 편도 자주붓는걸 여러병원에 진료 받아보고 수술할지 결정했음 좋겠는데 말을 안 듣네요 진짜 편도가 옛날부터 자주 붓고 편도염이 심하면 수술 무조건 해야되나요?
가끔 크게 찾아오는 편도염과 편도결석 목의이물감때문에 편도절제수술을 고민중인데요 난이도가 높은수술인가요? 큰병원으로가는것이 좋을까요?그리고 수술시에 보호자가 필요할까요?
편도 결석이 자주 생겨 고민중입니다 편도 절제를 고민하다가 정보를 찾아보니 편도에 생긴 요철을 제거하는 수술이 있다고 하는데 득과 실을 따졌을때 수술을 하는것이 좋은 선택일까요? 수술을 받으려면 상급 병원으로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