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후 소독 후 골반염 가능성? 자궁까지 소독 필요?
낙태 후 소독 하고 그랬는데도 골반염이 생길 수도 있나요 소독하러 가면 자궁까지 소독하는 건가요?
낙태 후 소독 하고 그랬는데도 골반염이 생길 수도 있나요 소독하러 가면 자궁까지 소독하는 건가요?
낙태 후에도 골반염이 생길 가능성은 있습니다. 낙태 시행 시 소독은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한 중요한 절차이지만, 모든 감염을 완전히 예방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골반염은 자궁내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과 나팔관, 혹은 복강까지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낙태 후에는 감염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소독 과정에서 자궁까지 소독하는지 여부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자궁경부와 질을 소독합니다. 골반염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즉시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진찰을 받고 필요한 경우 질 초음파나 복부 초음파 검사, 혈액검사 등을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염의 증상으로는 아랫배를 누르는 듯한 통증, 골반통, 질 분비물 증가와 악취, 고열 등이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더욱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낙태 후 소독은 병원에서 어떻게 하나요 낙태 후 골반염 그런 거 알수있나요 걸렸는지
임신 중절 수술 이후 소독치료 왜 하는 건가요? 보통 중절 수술 해주는 병원들은 소독치료를 골반염이나 악취 등등 때문에 소독을 꼭 해줘야 한다며 오라 하던데 제가 갔던 병원은 불필요한 진료로 인해 돈을 내게 하는 과정은 하지 않는다고 진행하지 않는다하더군요 자궁은 스스로 소독할 수 있는 기관이라는데 소독 필수인건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어제 상처가 생겨서 병원에서 드레싱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간호사분이 앞선 환자들에게 주사를 접종하고 또한 그걸 주사바늘등을 쓰레기통에 넣고 손도 씻지 않는 상태에서 제 상처를 맨손으로 만졌습니다 선생님 처음에는 맨손으로 내 상처를 만진 후에 핀셋을 갖고 소독솜을 갖고 해당 상처에 소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상처에다가 다시 소독솜을 덮고 테이핑을 맨손으로 하였습니다 내 앞선 환자가 hiv 감염 환자라면 혹시 그 간호사분이 그 환자의 혈액을 맨손으로 만진 후 내 상처를 만졌다면 내가 감염이 될 가능성이 있을런지요? 상처를 보느라고 그 간호사 분이 맨손으로 만진 후 10초 정도 후에 소독약으로 소독을 하였습니다 그럼 걱정 할 필요가 없는지요? 제가 겁이 나는 건 그 맨손으로 만질때 곧장 감염이 될까봐 너무나도 두렵습니다 확실히 맨손으로 상처를 본 후 10초 후에 소독솜으로 상처를 소독하고 빨간약으로 소독하고 소독솜을 상처에 덮었습니다 괜찮을런지요? 너무나도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