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해주신 증상과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일과성 허혈 발작(TIA)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뇌혈류 감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으로, 왼손과 왼다리의 힘빠짐과 감각 이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개선된 점이 TIA의 특징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뇌 CT가 정상으로 나왔기 때문에 확진은 어렵습니다.
둘째, 일산화탄소 중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은 산소 운반을 방해하여 다양한 신경학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박수와 혈압의 증가, 근육 피로감 등은 산소 부족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셋째, 스트레스 또는 불안감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심박수와 혈압의 증가, 근육 피로감은 심리적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도 있으며, 특히 검사 결과가 모두 정상인 경우, 스트레스나 불안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넷째, 기타 신경학적 문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추 디스크 문제나 다발성 경화증 등이 있을 수 있으며, 등쪽 통증, 왼쪽팔의 무력감은 목 디스크와 같은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들을 고려하여,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신경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산화탄소 중독의 가능성이 있다면, 환경적인 요인을 점검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심리적인 요인이 의심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