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독감 후 수액 맞아도 되나요?
중학생 아이가 독감은 다 낳았는데 속이 메슥겁고 어지럽고 입맛없어하는데 수액맞을수 있나요?
중학생 아이가 독감은 다 낳았는데 속이 메슥겁고 어지럽고 입맛없어하는데 수액맞을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중학생 아이가 독감 후 불편한 증상을 겪고 계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독감에서 회복된 후에도 속이 메슥거리고 어지럽고 입맛이 없는 증상은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 수액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액은 주로 수분, 전해질, 포도당, 비타민 등이 포함된 영양 수액으로, 탈수나 영양 부족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음식 섭취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영양 공급과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액 치료의 처방 권한은 의사에게 있으므로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서 아이의 상태를 확인받고 의사의 판단에 따라 수액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 적절한 온도와 습도 유지도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동생이 중2인데 과식해서 이따 잘때 소화안될것 같다네요 그래서 약을 찾아봤는데 청소년은 몇알 먹으라고 되어있지 않아요 청소년이 먹어도 되나요? 소하자임이에요

몇시간전에 남친이랑하기전에 약 하나먹고 질사를 해버렸는데 전 학생이고 대구에서 중학생이 가도되는 병원어딘지도 모르겟어요 약처방 안받아먹으면 너무 불안하네요 내일 가볼라고요

안녕하세요? 성인약을 중학생이 먹어도 되는지 문의드려요. 해외여행중이라 병원에 갈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아이 키는 176cm 몸무게는 84kg입니다. 처방받은 약은 메디카레바세드정, 메디크라정375밀리그램, 글로덱시정300mg, 에스텐캡슐 300mg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