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과 진료 시 이전 항생제 안약 복용 사실을 말해야 하나요?
저번달에 눈이 가려워서 안과에서 알레르기성으로 진단받고 항생제? 받아 넣고 한달지났는데요 최근에 또 가려워서 이사와서 다른 안과 가려는데 한달전에 다른안과에서 항생제안약을 처방받아 넣었다는걸 이번에 가는안과에 말해야할까요???아님 그냥 말안하고 진료받아도될까요?
저번달에 눈이 가려워서 안과에서 알레르기성으로 진단받고 항생제? 받아 넣고 한달지났는데요 최근에 또 가려워서 이사와서 다른 안과 가려는데 한달전에 다른안과에서 항생제안약을 처방받아 넣었다는걸 이번에 가는안과에 말해야할까요???아님 그냥 말안하고 진료받아도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전에 사용한 항생제 안약에 대한 정보는 새로운 안과 의사에게 반드시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이전 치료 이력이 중요한 정보가 됩니다. 특히 항생제의 경우, 이전 사용 이력과 효과, 부작용 여부 등이 새로운 처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증상이 재발했다는 점은 이전 치료가 완전히 효과적이지 않았거나, 다른 원인이 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런 정보는 의사가 더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문자님의 눈 건강을 위해 이전 치료 이력을 포함한 모든 관련 정보를 새로운 의사에게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최선의 치료를 받는 지름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로나 걸린 이후부터 약을 먹으면 좋아지다가 약을 다먹으면 또다시 몸이 쑤시고 으슬으슬 춥고 기침 목아 프고 가래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 월요 일에 직접 병원을 가려고 합니다 이비인후과약을 먹은거 안가져가도 되나요 이비인후과에 간거 이야기 안 해도 되나요 병원에가서 코로나 걸린 이후 부터 몸 살 기침 가래 목부었고 열도 있었다고 해야 하나요

제가 항생제 안약 뚜껑이 제발에 닿아 닦는 사이 아이가 소염제 안약을 입에 넣었고 먹진않았는데 아이 눈을 찔러서 항생제 안약과 소염제 안약을 받았는데 각막염증에 항생제 안약만 넣어도 될까요? ㅠㅠ 안약이 오염된거 같아서요.

혹시처방전없이급하게약국에가서살수있는안약이있을까요?실수로눈에상처가난거같은데시리고아파서눈을뜰수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