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 후 아랫배 통증과 자궁근종의 관련성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질내 삽입 자위가 아닌 발을 꼬며 흥분하는 형태의 자기위로 방식을 자주 하는 편인데 , 흥분하거나 자위하고 나면 아랫배가 쪼이면서 토할거같은 느낌으로 아픈데 이유가 뭘까요 또한, 자궁근종이 있다 했는데 근종때문에 아픈걸까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질내 삽입 자위가 아닌 발을 꼬며 흥분하는 형태의 자기위로 방식을 자주 하는 편인데 , 흥분하거나 자위하고 나면 아랫배가 쪼이면서 토할거같은 느낌으로 아픈데 이유가 뭘까요 또한, 자궁근종이 있다 했는데 근종때문에 아픈걸까요?
자위 후 아랫배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을 꼬며 흥분하는 형태의 자위는 골반 근육에 긴장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근종이 있는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에 생기는 양성 종양으로, 크기나 위치에 따라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이 생기는 위치가 신경이 있는 층을 침범하거나, 주변 장기를 압박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이 통증의 원인일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증상으로 모든 것은 확인할 수 없으니 근종 진단을 위해선 산부인과 초음파 검사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주일째 아랫배 통증/어제와 오늘 소변 보고 나면 미세한 핑크색 혈흔이 아주 약하게 비침(두달 전에도 동일)평소 분비물은 없는 편/5월쯤부터 한 두달에 한번씩 이런 하복통이 방광염과 같이 생기기도하도 배란일과 무관하기도 함. 일반 배란통과 다름. 3년째 방광염이 2~3개월마다 생김(심할때 소변에서 핑크색 살점들 보인적있음)/ 6월에 자궁 선근증과 자궁근종이 10개이상 된다는 진단 받음/지난주 빈뇨감과 하복통으로 산부인과 방문, 소변검사 세균미검출, 초음파상 자궁근종 2.6센티, 1.8센티 곧 한쪽 난소에서 배란될거라 하심. 아랫배가 아프다하니 염증이 약간 보인다고 애매한 말씀하시고 약 처방(아주세파클러캡슐,티니다진정,펠루비정,스티렌두엑스정,베시케어정- 두달전에도 비슷한 진료받고 다시 반복된거라 약복용은 아직 안 함) 10월경 비뇨기과에서는 복부ct 추천하시던데 자궁문제인지 비뇨기과적 문제인지, 약간의 치질이 있는데 대장쪽인지 난감하기만해요.(글자수 제한으로 요점만 남깁니다)
자궁근종이 크진 않지만 작은 혹이 1개있는데 저번주에 부득이하게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게됐어요ㅠㅠ근데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데 왼쪽아랫배가 많이 콕콕거리고 아프네요ㅠㅠ 근종이랑 사후피임약이 관계가있을까요?ㅠ
냉에서 냄새도 안나고 성관계 이후만 조금 간지럽고 평상시에는 간지럽지도 않은데 가운데 아랫배에 통증이 있어요(자궁쪽) 질초음파 결과 자궁 깨끗하다고 했고 질도 깨끗하대요. 2월 검사에서 가드넬라균이랑 hpv16 약하게 있다했는데 혹시 아랫배 통증이랑 관련이 있을까요?ㅠㅠ 자궁근종 같은건 질초음파 검사로도 확인이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