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사용이 눈에 이상을 유발할 수 있나요?
눈에 그 뭐 이상한 조그만게 났는데 인공누물을 많이써서 그런가요
눈에 그 뭐 이상한 조그만게 났는데 인공누물을 많이써서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공눈물 사용이 눈에 이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방부제가 함유된 인공눈물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방부제가 포함된 인공눈물을 하루 6회 이상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안구 건조증을 악화시키거나, 각막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각막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눈에 생긴 작은 이상이 정확히 어떤 증상인지 알 수 없지만, 인공눈물의 과다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인공눈물은 제품 설명서에 명시된 권장 사용량(보통 1일 4회 정도)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눈에 이상이 있다면, 자가 판단보다는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길을 걸어가다가 날벌레가 눈에 부딪혔는데요.. 밖에 있던 상황이라서 실내에 들어가기까지 2분 걸렸는데 들어오자마자 눈에 인공눈물을 흘려 보냈거든요..? 바로 세척 하긴 했는데 눈에 이상이 있을까요..? 혹시 병원에 가야 할까요..?ㅠㅠ

속눈썹이 눈에 들어가서 면봉으로 빼냇는데요 그러면서 눈에 자극이 되었는지 눈에 충혈이 조금 있습니다 인공눈물 뿌려도 되나요?

눈이 찔려서 빨갛게 충혈되었을때 인공눈물을 넣어도 되는지,얼마나 있으면 괜찮아지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