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에 생긴 붉은 갈색 묘사, 이전에 있던 것과 유사한가요?
어제 갑자기 사타구니 털 나는 부분에 큰 고름 든 여드름 나듯이 붉은 갈색의 뭔가가 생겼습니다 예전에도 이런적 있었을때 노란색 동그랗게 생기더니 고름 나오길래 짰었는데 그거랑 비슷한 걸까요?
어제 갑자기 사타구니 털 나는 부분에 큰 고름 든 여드름 나듯이 붉은 갈색의 뭔가가 생겼습니다 예전에도 이런적 있었을때 노란색 동그랗게 생기더니 고름 나오길래 짰었는데 그거랑 비슷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 부위에 생긴 붉은 갈색의 병변이 예전에 겪었던 증상과 유사하다면, 재발성 모낭염이나 농양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낭염은 모낭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고름이 차고 붉어지며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전에 비슷한 경험을 하셨다면 같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자가 치료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름이 생기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감염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팔과 사타구니 주변 피부에 이런 게 생겼는데, 피부염으로 봐야할까요? 성병의 증상으로 봐야할까요? 사타구니 주변의 붉은 자국이 몇 달 째 사라지지 않아 여쭤봅니다. 처음에는 성기 기둥과 붉은 자국이 남은 곳에 노란 여드름 같은 게 났었습니다. 이전에 피하낭종 진단을 받은 적이 있었기에 비슷한 건가? 하고 후시딘을 바르고 말았는데, 붉은 자국이 몇 달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아 걱정이 되어 여쭤봅니다. 팔에도 아토피 같은 것이 생겼습니다. 아토피는 어릴 때부터 있어오긴 했습니다. 두서없는 글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타구니에 곰팡이성 습진 처럼 생겻는데 시간이 지난후에도 붉은반점이랑 갈색으로 색소침착이 생겼어요 노스카나 발라도 좀 옅어질까요?
다리쪽에 붉은 반점이 몇주 주기마다? 생겼다 사라졌다를 반복합니다 최초발견은 몇주 되었습니다 가려움은 동반하지 않습니다 유사한 증상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