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장치가 잇몸에 박혔을 때 치과 방문 시기는?
밥 먹다가 유지장치가 원래 좀 너덜너덜 한 곳이 있었는데 그게 뜯어져서 송곳니랑 바로 옆 어금니 사이 잇몸에 뜯겨진 유지장치가 박혔어 내일 아침에 치과 가도 괜찮을까
밥 먹다가 유지장치가 원래 좀 너덜너덜 한 곳이 있었는데 그게 뜯어져서 송곳니랑 바로 옆 어금니 사이 잇몸에 뜯겨진 유지장치가 박혔어 내일 아침에 치과 가도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지장치가 잇몸에 박힌 상황이라면 가능한 빨리 치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에 이물질이 박히면 통증, 염증,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 아침에 치과에 방문하는 것은 적절한 대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때까지는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시고, 너무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세요. 또한 박힌 부위를 혀나 손가락으로 계속 만지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니 가급적 건드리지 마세요.
만약 심한 통증, 출혈, 부종이 발생한다면 응급 치과 진료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 치과 방문 전까지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필요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교정 끝나고 고정식 유지장치 부착중인데, 이번에 앞니 신경치료하고 유지장치 떨어진 걸 다시 붙였더니 잇몸에 너무 가까운지 잇몸이 자주 붓는 거 같아요. 전에는 붓는 증상이 전혀 없었는데 앞니와 앞니 사이의 유지장치 연결부분이 잇몸에 너무 가까운 거 같아요. 교정과 가서 좀 떨어트려달라고 하면 해주실까요?

잇몸이 갑자기 어제부터 시린데 유지장치가 살짝 위로 올라와서 잇몸을 누르고 있어서 유지장치가 망가져서 이가 시려운걸까요?!

교정 후 약 2년-3년정도 지났는데 안쪽의 고정된 유지장치가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제가 수능이 얼마 남지않고 여러가지 이유로 치과에 방문하기 힘든데 한쪽이 잇몸을 계속 찌릅니다.. 교정기용 왁스가 없는데 손으로 뜯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