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하다 턱이 아픈데 치과에 가야 하나요?
사랑니 실 뽑은지 하루 정도 지났는데 하품하다가 턱이 벌려지면서 이빨이 나온거같은데 괜찮나요?? 하품하면서 턱이 아픈건 치과가야하나요?
사랑니 실 뽑은지 하루 정도 지났는데 하품하다가 턱이 벌려지면서 이빨이 나온거같은데 괜찮나요?? 하품하면서 턱이 아픈건 치과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턱이 하품할 때 아프고 벌려지는 증상은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랑니 실 제거 후 발생한 증상이라면, 발치 과정에서 오랫동안 입을 벌리고 있었거나 턱에 무리가 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턱관절은 귀 밑에 위치하며, 문제가 생기면 입을 벌릴 때 통증이 생기거나 소리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하품할 때 턱이 벌려지면서 이빨이 나온 것 같다고 하셨는데, 이는 턱관절의 일시적인 탈구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구강악안면외과 진료가 가능한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하품을 할 때 입을 너무 크게 벌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여 턱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이를 꽉 무는 습관 등이 있다면 개선하는 것도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