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제 복용 후 녹색변 발생, 양 조절 필요한가요?
철분제를 챙겨먹은지 3주정도 되었는데, 2주째 되는 날부터 녹색변을 보고있어요. 처음에는 먹은 음식때문에 그런줄 알았는데 21일부터 시작이었으니까 5일정도 되었네요.. 이럴 경우 철분제 양을 줄여야하나요 아님 서서히 되돌아오나요? 왜 녹색변을 보는거죠?
철분제를 챙겨먹은지 3주정도 되었는데, 2주째 되는 날부터 녹색변을 보고있어요. 처음에는 먹은 음식때문에 그런줄 알았는데 21일부터 시작이었으니까 5일정도 되었네요.. 이럴 경우 철분제 양을 줄여야하나요 아님 서서히 되돌아오나요? 왜 녹색변을 보는거죠?
1개의 답변
철분제를 복용한 후 녹색변을 보는 것은 철분이 소화 과정에서 산화되어 변의 색깔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는 건강에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철분제 복용을 중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철분제 복용량을 줄이기보다는 현재 복용량을 유지하면서 몸이 적응할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변의 색깔이 자연스럽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색변이 장기간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철분제 복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제 복용으로 인한 변색 외에도, 담즙 등에 의해 초록색 변을 볼 수 있으며, 상부위장관 출혈이 있을 시에도 검은 변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13주입니다. 종합비타민에 들어있는 철분제를 36mg 먹고있는데 뱃속이 안좋고 설사를 합니다. 또한 녹색변을 보는데 계속 먹어도 될까요?
산부인과어제처럼 사진과같은 흰변? 녹색변을 보는데 췌장암일까요? 복부ct를 22.9.13일에 찍었을땐 별 이상 없었습니다만 걱정이네요 다만 어제부터 미국산 철분제를 먹고있습니다 원인이 뭘까요 진짜 췌장암일까요?
내과수란트라를 처음 사용할 때 양을 과하게 사용한 건지 붉고 가렵습니다 양을 콩알만큼 짜서 사용하면 나아질까요? 아니면 중단 할까요
처방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