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이 알레르기 결막염 재발 원인일 수 있나요?
알레르기 결막엄이 자꾸 재발되는데 원인이 화장품인거 같거든? 근데 화장 안 할 수도 없고ㅠㅠ 거의 몇개유ㅓㄹ째 계속 재발돼서 눈은 애굣살만 그리고 아라랑 뒷트임은 못하고 앗단 말이야ㅠㅠ 다 나은 상태에서 해도 또 재발되고 어떡해 화장하지말라는 뜻이야?ㅠㅠ 호ㅓ장 해야돠는데..
알레르기 결막엄이 자꾸 재발되는데 원인이 화장품인거 같거든? 근데 화장 안 할 수도 없고ㅠㅠ 거의 몇개유ㅓㄹ째 계속 재발돼서 눈은 애굣살만 그리고 아라랑 뒷트임은 못하고 앗단 말이야ㅠㅠ 다 나은 상태에서 해도 또 재발되고 어떡해 화장하지말라는 뜻이야?ㅠㅠ 호ㅓ장 해야돠는데..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장품이 알레르기 결막염의 재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눈 주변에 사용하는 화장품(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등)에 포함된 성분이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알레르기 결막염이 계속 재발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완전히 화장을 포기하지 않고도 알레르기 결막염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치료법과 함께 사용해도 안전한 화장품에 대한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을이 오니까 비염과 함께 결막염이 온 것 같은데 눈이 간지럽고 충혈이 심해요 인공눈물 넣었는데도 간지러운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르텍을 먹으면 괜찮아질까요? 비염은 이비인후과고 결막염은 안과로 따로 가야 하나요?

거의 한 두달에 한번씩 가려워져서 맨날 병원가서 약 처방받는데 이 안약들을 넣으면 정말 하루면 다 낫는데 재발을 자꾸해서 귀찮게 만드네요 간지럽고 살살 몇년전부터 자꾸이러네요 알레르기라고하는데 이 체질이 갑자기 변해서 그런걸까요?

매년 가을만 되면 알레르기 결막염이 생기는데 진료 안 보고 약국에서 가볍게 살 수 있는 안약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