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검사 후 16번 진단 받았는데 가다실 맞아도 남자친구가 안 맞으면 다시 진단 받을 수 있나요?
hpv검사 후 16번 진단 받았는데 가다실 안 맞은상태라 맞을려고 하거든요 가다실을 맞아도 걸린건 안 없어진다고 알고있는데 관리 잘하면 없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만 가다실 맞고 남자친구가 안 맞으면 16번 다시 진단 받을수도 있는건가요..?
hpv검사 후 16번 진단 받았는데 가다실 안 맞은상태라 맞을려고 하거든요 가다실을 맞아도 걸린건 안 없어진다고 알고있는데 관리 잘하면 없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만 가다실 맞고 남자친구가 안 맞으면 16번 다시 진단 받을수도 있는건가요..?
HPV 16번 유형에 감염되셨다면, 가다실 백신을 접종하시는 것은 이미 감염된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가 아니라 다른 유형의 HPV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HPV 16번은 고위험 유형에 속하며 자궁경부암의 약 70%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의 HPV 감염은 2년 이내에 90%가 자연 소실될 가능성이 있어요. 그러므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자친구가 가다실 백신을 맞지 않는다면, 성관계를 통해 HPV를 다시 전파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다실은 남성에게도 생식기사마귀, 편도암, 구강암, 음경암, 항문암 등을 일으킬 수 있는 HPV 유형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으므로, 남자친구도 백신 접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분 모두 백신을 접종하시면 재감염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다실 접종은 1차 접종으로부터 2개월 후 2차 접종, 2차 접종으로부터 4개월 후 3차 접종을 하여 6개월 안에 총 3회 접종을 하게 되니, 가까운 가정의학과나 내과 등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남자친구가 너 맞으면 안맞아도 되는거 아니냐고 해서요. 자신이 갔던 병원에선 남자는 맞아도 효과없다고 들었다고 했어요. hpv 52번 나왔고 남자친구는 첫검사 때 16 52 나왔어요 남자친구는 그 후에 검사안해서 몇번 나오는지 모르구요...
최근 hpv 고위험군 58 저위험군 43을 진단받고 곤지름 제거도 하였습니다 저는 남자친구가 처음이고 , 남자친구는 저를 만나기이전 연애경험이 몇번 있습니다 저는 남자친구가 처음이기에 남자친구에게서 hpv를 옮은게 거의 확실하다고 생각하고 가다실 1차 접종을 마친 상태입니다. 남자친구는 병변이 없어 따로 검사하라고 하진않았지만 무증상 hpv보균자 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남자친구와 저는 결혼을 생각중에 있습니다. 앞으로의 안전한 관계를 위하여 남자친구도 가다실을 함께 맞았으면 해서 권유를했는데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고, 결혼후에나 전에나 앞으로도 누군가 몰래 다른사람을 만나지않는이상. 성관계는 저와 남자친구 사이에만 오갈것이고 이미 바이러스를 공유한 사이인데 맞아야하냐고 합니다 결혼한 부부들도 맞는다고 들었는데, 남자친구를 어떻게 설득하는것이 좋을까요? 정말 관계대상이 서로밖에없다면 남자친구는 안맞아도 되나요?
관계후에 보니 남자친구가 곤지름인것 같아요 너무 불안해요. 저는 가다실도 아직 안맞았는데.. 옮았을것 같아서 불안하네요. 관계후 언제 hpv 검사를 해야 정확한 결과가 나올까요? 자궁경부암 검사와 hpv 둘다 해야 결과를 알수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