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지났는데 질내사정 후 사후피임약 복용 필요할까요?
평소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편이나 종종 며칠 밀리는 경우가 있어요. 6월 28일부터 생리 시작 예정일인데 아직 생리가 시작되지 않았고 금일 오전 6시경 실수로 질내사정을 했다면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할까요?
평소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편이나 종종 며칠 밀리는 경우가 있어요. 6월 28일부터 생리 시작 예정일인데 아직 생리가 시작되지 않았고 금일 오전 6시경 실수로 질내사정을 했다면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할까요?
생리 예정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생리가 시작되지 않았고, 평소 생리주기가 규칙적이라 하더라도 가끔 며칠 밀리는 경우가 있다면,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특히, 질내사정이 있었다면 임신의 위험이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복용할수록 효과가 높으며, 일반적으로 성관계 후 72시간(3일)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따라서, 6월 28일부터 생리가 시작되어야 했던 상황에서 금일(성관계가 있었던 날짜를 기준으로) 오전 6시경 질내사정이 있었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별 다른 피임 방법 없이 질 내 사정을 했을 경우 임신의 가능성이 있어서 안전하게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24시간 안에 복용하면 피임 효과가 95%이지만, 24시간 초과~48시간 이내에는 85%, 48시간 초과~72시간 이내에는 58%로 떨어져요. 복용한 횟수가 많을수록 효과는 더 떨어지며, 약을 여러 번 복용하면 호르몬에 대한 감도가 떨어져서 약효를 제대로 볼 수 없게 된다고 해요. 사후피임약은 처방이 필요하므로, 가능한 빨리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상황을 고려하여 사후피임약 복용이 적절한지 여부를 판단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주기 어플로 확인했을 때 1월 18일이 생리 예정일이었는데요 생리 전 증후군도 있어서 다른 날에 비해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질내사정을 했는데 괜찮을까요? 사후피임약을 먹기에는 늦었을 거 같고 막연하게 생리 직전이니까 괜찮지 않을까 생각했거든요 ㅠㅠ
생리예정일 6일 이나 지나고 질내 사정 했는데 혹시 불안해서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사후피임약 처방 및 복용 가능 할까요?
생리예정일 이틀전에 질내사정 3번후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는데 임신테스트기를 해야될까요? 생리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하면 다음 생리예정일 까지 기다려야되나요? 그리고 임신확률이 높은건가요?